오늘은 맑음

2022-04-03 경인 아라뱃길 장거리 도전, 가민 130 배터리 테스트 본문

일상/자전거 일기

2022-04-03 경인 아라뱃길 장거리 도전, 가민 130 배터리 테스트

자전거 타는 구구 2022. 4. 3. 21:44
반응형

 오늘은 100km를 목표로 코스를 짜봤어요

 평소에 아라뱃길을 통해 아라갑문을 갈 때에는 지하철을 타고 계양으로 가거나 굴포천을 이용해서 다녔어요

 하지만 오늘은 집에서부터 출발해서 코스를 짜봤어요

 

 사실 2020년에 약 100km(98km였던가...) 기록이 있었는데 100km라이딩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아서 약속도 없고 날씨도  좋아 오늘 나가봤어요

 

 얼마 전에 안양천에 숭어떼가 나타났었데요

 오늘 조금 기대하고 갔는데... 조금 늦어서 그런지 떼는 아니지만 몇 마리는 헤엄쳐다녔어요

 사진은 잘 안보이네요. 죄송합니다

안양천 숭어?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아 크게 힘들지 않았어요

 아라갑문까지 갈 때 맞바람이 계속 불기는 했지만 꾸준히 밟으면서 갔어요

 힘들면 쉬면서 초코파이도 먹고 게이너도 먹고 쉬엄쉬엄 갔어요

 

 아라뱃길 계양역에서 매화동산까지는 현재 공사중이여서 보행자도로를 반으로 나눠서 자전거도 다니고 있는데 매우 불편해요.

 4월중에 공사를 종료하고 오픈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매화동산

 대체로 꽃은 많이 피지 않았지만 매화동산에는 하얀 매화가 활짝 폈어요

아라갑문 인증센터

 꾸역꾸역 와서 아라갑문 인증센터에 도착했어요! 여기까지 라이딩 거리는 48km!

 하... 코스를 약간 잘 못 짜서 거리가 부족하네요

 그건 돌아가면서 생각 하고 남단은 공사중이니 북단으로 되돌아 갔!지만 북단 역시 공사중이라서 공도로 조금 달리다가 넘어갔네요

 날이 더 풀리기 전에 공사가 마무리 될 예정이라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역시 집에 오다보니 거리가 부족해서 안양천으로 바로 오지 않고 양화대교까지 갔다가 돌아오면서 어떻게든 100km를 채우고 돌아왔어요

축하합니다! 라이딩 최장 기록입니다!

 최대한 체력 분배하면서 다녀왔는데 감도 없고 겨우내 운동을 하지 않아 집에 다 와갈 때 쯤에는 힘들었어요

 그래도 올 시즌 시작하면서 100km 라이딩을 해봐서 아주 기쁘네요

 

가민 130 배터리 테스트 결과

 어제 15분정도 라이딩을 했기 때문에 완충상태라고는 할 수 없지만 가민 130은 최대 13시간이라고 하기 때문에! 그냥 출발했어요

 저는 두 가지 이유로 이 테스트를 시작했어요

1. 완충이라고 생각했으나 남산을 다녀온 날(약 4시간) 방전이 되었다.

2. 완충이라고 생각했으나 백라이트(중간밝기)를 켜고 3시간정도 달리니 꺼졌다.

 

 그래서 혹시 중고로 사서 배터리 문제가 있나... 싶어서 오늘 테스트를 겸사겸사 했어요

 전날 15분 라이딩 하기 전까지 계속 충전을 시키고 완충이 되었을 것 같아서 출발했어요 

 첫 1시간이 지나자 갑자기 배터리가 한 칸이 줄어들더라구요

 '이거 라이딩 하다가 기록 날아가는거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느낌이 이상했어요

 하지만 다행히도 약 4시간정도 라이딩 하는 동안 4칸으로 유지했고, 5시간쯤 되어가자 3칸으로 줄어들었어요.

 따라서 1번은 제가 완충을 하지 않아서 그런걸로 생각을 하기로 했어요

 2번은 다른 분들 의견 들어보니 백라이트를 중간밝기로 켜면 그럴꺼라고 하시더라구요

 

가민 130 배터리 상태

 라이딩 옵션

  • GPS : 일반 GPS
  • 밝기 : 낮음, 10초후 백라이트 꺼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