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맑음

가민 130 라이딩 후기 본문

일상/자전거 일기

가민 130 라이딩 후기

자전거 타는 구구 2022. 3. 24. 00:04
반응형

 이번 주 부터 갑자기 추워졌네요

 저번 주 까지는 날씨가 좋아서 가민 130을 테스트 할 겸 라이딩을 다녀왔어요

가민 130 장착

 

 역시나 사이즈는 매우 작아졌어요

 글씨가 너무 작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실제로 라이딩 할 때는 520이랑 큰 차이를 못 느꼈어요

 제가 많은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현재 상태 화면만 보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배터리는 더 장시간 라이딩을 해봐야 차이를 느낄 수 있겠네요

 가민 어플과 스트라바 연동 역시 520과 다르지 않기 때문에 130에 큰 만족을 느꼈어요

 

 더욱 큰 화면과 기능을 원하신다면 830이나 1030등을 고려해보실 수 도 있겠지만, 저와 같이 아는 길만 다니고 출퇴근으로 사용하신다면 130 역시 기능 자체로는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꼭 가민'으로 가셔야 한다면 130도 저렴하게 좋은 선택이 되실 수 있지만 '꼭 가민이 아니라면' 트림원과 같은 국산 제품도 좋은 선택지인 것 같아요

 

 트림원 같은 경우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도 업데이트 해주고 태양광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유용할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모든 자전거 용품이 micro 5pin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전조등, 후미등, 가민, 에프터샥) 가민을 선택했어요

 

 

짧은 라이딩 영상

앞, 뒤 사람이 없는 것을 확인 하고 아주 잠깐 촬영했습니다.

 

 

반응형
Comments